본문 바로가기
우주

천문학에 혁명을 일으키는 데이터를 생산중인 제임스웹

by 금나비 2023. 2. 28.

가장 성능이 좋은 제임스웹 망원경

가장 성능이 좋은 제임스웹 망원경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야심차고 값비싼 우주 망원경이 태양으로부터 지구 반대편에 있는 L2 라그랑주 지점을 향해 발사된 지 거의 년이 지났습니다. 344개의 잠재적 실패 지점을 탐색하면서 거울과 선실 들어가 성공적으로 펼쳐지는 것을 본 신경이 갈가리 찢긴 배치에 이어 10억 달러 규모의 James Webb 우주 망원경(Webb 또는 JWST)은 여름부터 환상적인 천문학 데이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관측 6개월도 채 되지 않은 이 데이터는 변형적이며 과학자들은 이미 이를 사용하여 몇 가지 중요하고 기록적인 발견을 했습니다. JWST는 발사되기 전에 혁신적인 망원경으로 예고되었습니다.

환상적인 천문학 데이터를 생산하고있는 제임스웹

이제 사업을 시작했으므로 이미 천문학을 변화시키는 데 성공하고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중 일부를 살펴봅니다. 그 어느 때보다 과거를 더 멀리 내다본다 삽입물은 JWST가 본 두 개의 높은 적색 편이 은하의 클로즈업입니다. 하나는 적색 편이 10.5이고 다른 하나는 12.5입니다. 전경 은하의 대부분은 Abell 2744 은하단의 일부입니다. 우주에서 가장 먼 은하계에서 귀중한 희귀 광자를 보려면 망원경이 클수록 더 좋으며 우주 망원경은 21 피트 (6.5 미터) 기본 거울이 있는 JWST보다 크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물체가 더 멀리 있을수록 빛이 더 많이 적색 편이 되기 때문에 작업의 절반만 완료되었습니다. 은하가 우리에게서 멀어질수록 우주의 팽창으로 인해 우리에게서 더 빨리 멀어지기 때문에 빛이 더 많이 늘어나 빛이 더 붉은 파장으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볼 수 있는 가장 오래된 은하이기도 한 가장 먼 은하는 지구에 도달할 때까지 근적외선 파장으로 완전히 이동한 빛을 방출합니다. 이 적색편이로 인해 과학자들은 근적외선 및 중적외선을 전문으로 하기 위해 JWST를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대형 거울과 적외선 시력의 조합으로 JWST는 천문학자들이 이전에 보았던 것보다 더 먼 초기 은하를 볼 수 있게 되었으며, 이 은하들이 어떻게 형성되는지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변화시킬 것을 약속했습니다. JWST가 발사되기 전에 알려진 가장 먼 은하는 GN-z11이었습니다. 적색편이는 11.1로 빅뱅 이후 13억 년 전인 4억 년 전의 은하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JWST 이전의 망원경이 감지할 수 있는 절대적인 한계였습니다. 그러나 JWST의 첫 번째 데이터가 발표된 직후 그 기록은 깨졌습니다. 천문학자들은 중력 렌즈 역할을 하는 아벨 2744와 같은 전경 은하단을 이용했다 은하단과 같은 질량이 큰 물체는 중력으로 공간을 휘게 하여 더 먼 물체의 빛을 증폭시키는 돋보기와 같은 효과를 만들어낸다. 천문학자들은 이 렌즈의 배경에서 희미하고 붉은 얼룩을 발견하기 시작했고, 이 얼룩은 지금까지 본 은하 중 가장 먼 은하로 밝혀졌습니다. 첫 번째는 GLASS-z12라고 불리는 적색 편이 5.12의 은하였습니다. GLASS는 특정 조사 프로그램인 우주로부터의 Grism Lens-Amplified Survey의 이름입니다.

350억 년 전에 존재할 것이라 생각하는 은하

우리는 이 은하가 13억 45천만년 전 또는 빅뱅 이후 350억 천만 년 후에 존재했던 것으로 보고 있다고 천문학자들은 계산했습니다. 더 큰 적색편이를 가진 은하들이 곧 뒤따랐다. Maisie's Galaxy라는 별명을 가진 하나는 빅뱅 이후 불과 280억 14천만 년 만에 3.16의 적색편이로 존재했기 때문에 볼 수 있으며, 다른 하나는 빅뱅 후 7억 250천만 년 만에 적색 편이 20.200로 보입니다. 심지어 은하가의 놀라운 적색편이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도 있었는데, 만약 확인되었다면 빅뱅 이후 불과 억 년 후에 존재했을 것입니다. JWST는 또한 두 번째 장비를 사용하여 파장별로 빛을 분할하여 이러한 발견을 확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천문학 자들은 이미 13.2의 적색 편의를 가진 은하를 확인했으며, 이는 우주의 나이가 325 억천백만 년에 불과했을 때와 같습니다. 우주를 밝힌 것 발견 빅뱅에서 현재, 왼쪽까지의 우주 경로에 대한 예술가의 묘사 그 사이에 최초의 별과 블랙홀은 우주의 암흑기를 끝내기에 충분한 빛을 만들었습니다. 빅뱅 이후, 그러나 별과 은하가 형성되기 전에 우주는 어둡고 중성 수소 가스의 안개에 싸여 있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빛, 특히 자외선은 그 안개를 이온화했습니다. 그러나 우주의 암흑기를 끝내기 위해 그 빛은 처음에 어디에서 왔습니까 천문학 자들은 빛이 별들로 가득 찬 젊은 은하 또는 눈부시게 뜨거운 가스의 강착 디스크로 둘러싸여 있으며 강력한 제트기를 우주로 쏘는 활동적인 초 거대 블랙홀에서 나왔다고 믿습니다. 은하와 블랙홀 중 어느 것이 먼저 왔는지에 대한 질문은 우주론에서 가장 큰 수수께끼 중 하나이며 일종의 닭 또는 계란 질문입니다. 이미 JWST는 탐지하고 있는 초기 은하가 예상보다 더 밝고 구조화되어 있으며 이미 별들로 채워진 구근 핵 주위에 뚜렷한 원반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특성은 완전히 형성된 은하가 빠르게 등장했음을 시사하지만 이미 초대질량 블랙홀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는 두고 봐야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JWST는이 질문에 답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그렇게 할 때 초기 우주의 퍼즐 인 거대한 퍼즐 조각을 제공할 것입니다.

댓글